Grahpics

[Graphics] DirectX12 장치 초기화 (1) - 개요

송만덕 2022. 1. 8. 04:19

개요

앞서 다룬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과정을 위해선, 여러가지 장치가 필요하며

이러한 장치들을 생성하고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일련의 렌더링 과정을 거쳐야 한다.

 

언리얼이나 유니티엔진과 같이 여러가지 상용엔진이 있듯, 여러가지 장치와 셰이더 기능들이 담긴 것을 엔진이라고 하며,

DirectX를 활용하여 그래픽스를 이해하기 위한 엔진 장치들을 초기화 하는 과정을 다룰 것이다.

 


 

 

 

위의 사진 중 우측에 존재하는 검은 박스 안의 과정이 앞서 다룬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과정이며

박스 좌측에 존재하는 많은 요소들이 렌더링을 위한 각각의 역할들을 해내는 장치들이다.

 

장치 초기화의 과정에선 엔진엔 어떠한 장치들이 존재하며 어떻게 엮여있는지, 또 엮여있는 각 장치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것이며

이러한 이해를 토대로 앞으로의 엔진 활용에 있어서 더욱 심화된 제작이 가능할 수 있게끔 하며 부가적인 수학법칙에 대해 공부하여 다양한 기능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목표이다.